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태종·문태영, 태극마크 길 열렸다…한국 국적 취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태종·문태영, 태극마크 길 열렸다…한국 국적 취득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문태종(인천 전자랜드·사진 오른쪽), 문태영(창원 LG) 형제가 한국 국적을 취득했다. 이에 따라 문태종은 태극마크를 달고 아시아선수권대회를 나설 전망이다.

법무부는 21일 문태종과 문태영을 우수인재로 선정, 특별귀화를 허가했다. 앞서 이들은 대한체육회의 추천을 통해 체육 우수 인재 자격으로 복수국적 심의를 받았다. 다소 복잡한 절차를 거친 건 국내 거주기간이 3년이 채 되지 않은 까닭이다.
이날 인터뷰까지 모든 관문을 통과한 둘은 주민등록, 호적 신고 등의 절차를 거쳐 여권을 발급받게 됐다. 국제대회에 출전하려면 반드시 여권 사본이 필요하다.

한국 국적을 얻게 된 문태종은 기쁨을 숨기지 못했다. 이날 열린 귀화증서 수여식에서 “국가대표로 뛸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그리고 영광스럽다”고 우리말로 소감을 밝혔다. 둘은 국내에서 외국 국적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서약할 경우 미국 국적을 포기하지 않고도 복수 국적을 유지할 수 있다.

특별귀화로 문태종은 허재 감독이 이끄는 농구대표팀에 포워드로 합류할 전망이다. 앞서 허재 감독은 이승준, 전태풍 등 귀화선수 가운데 문태종의 합류를 가장 희망한 바 있다. 정교한 외곽슛, 과감한 플레이, 해결사 기질 등의 능력이 대표팀의 약점을 충분히 메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지만 승선의 절차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가장 중요한 여권 발급이 남았다. 아시아 남자농구선수권 대회의 엔트리 등록 마감일은 8월15일. 이때까지 주요 국적 취득 절차를 매조지어야만 코트를 누빌 수 있다. 그 절차는 순탄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지훈련이나 다름없는 8월 윌리엄존스컵은 촉박한 시간으로 합류 여부가 아직 불투명하다.

문태종은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미국 국적의 귀화혼혈선수다, 지난 시즌 처음 한국무대를 밟으며 평균 17.4득점, 5.1리바운드, 3.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공수에서의 맹활약에 힘입어 소속팀 전자랜드는 정규리그 준우승을 차지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스포츠투데이 사진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