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현지시간) 대만 디지타임스는 부품업체들의 말을 인용해 아마존이 오는 8~9월 태블릿PC를 출시, 400만대 가량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아마존은 태블릿PC를 2종류 내놓을 예정이다.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초보자용 태블릿PC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프리미엄급 태블릿PC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사용자들이 아마존 디지털 스토어에 자유롭게 들어가 이북, 영화, 음악,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무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하게 할 계획이라고 디지타임스는 전했다.
아마존이 태블릿PC를 출시하면서 아이패드와의 경쟁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애플에 아이패드용 킨들 앱을 제공하고 있지만 당초 애플이 아이패드를 출시했을 때 아마존이 이북 시장을 빼앗길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했다. 이제 그 경쟁이 태블릿PC로 옮겨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러나 아마존이 올해 400만대의 태블릿PC를 판매하며 아이패드의 아성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도 많다.
미국 IT 전문 매체 PC월드는 "아마존의 태블릿PC는 아이패드보다 저렴한 가격, 더 풍부한 콘텐츠, 외형과 크기의 차별화, 아이패드를 넘는 하드웨어 스펙 등을 갖춰야만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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