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최고 선호 車 브랜드는 '현대차와 BMW'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엔카 556명 성인 남녀 대상 설문조사 결과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현대차와 BMW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가 최근 성인남녀 556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국산차에서는 현대차가, 수입차에서는 ‘BMW’가 각각 1위에 올랐다.
국산차 부문에서는 응답자 중 43.7%가 현대차 를 꼽았으며, 그 뒤로는 기아 (29.5%), 르노삼성(13.8%)가 차지했다. 올해 런칭한 쉐보레 브랜드는 9.9%로 4위를 나타냈다.

현대차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 구축으로 수요층의 넓은 점이 강점으로 꼽혔으며, 기아차는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K시리즈의 영향이 크게 작용된 것으로 분석됐다.

르노삼성은 중후한 이미지와 뛰어난 내구성이 브랜드 선호 이유로 꼽혔다.
쉐보레는 특히 30대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과 연이은 신차 발표 영향으로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30대의 기대심리가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대중성이 높고 수요층이 넓은 BMW가 29.1%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우디가 26.4%로 2위에 올랐다. 벤츠(18.3%), 폭스바겐(4.9%)이 뒤를 이어 상위권 순위를 독일차가 모두 독식했다.

독일차 브랜드간의 순위 접전도 치열했다. 남성들 가운데 28.7%는 아우디를 선택해 25.9%를 얻은 BMW를 앞섰지만, 여성 응답자 절반에 가까운 40.3%는 BMW를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홍규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이사는 “중고차 구매자들은 가격 등 경제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중고차 구매의사를 결정하는 경향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