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신 "평창, 김연아라는 새로운 스타파워 잘 활용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김연아(21,고려대)는 역시 '평창의 얼굴'이었다.

일명 '로잔 브리핑'으로 불리는 2018 동계올림픽 유치도시 테크니컬 브리핑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들과 외신들의 관심은 단연 김연아였다. 급기야 '새로운 스타파워'라는 수식어와 함께 김연아가 이끄는 평창이 주목받고 있다.
AP통신은 19일(한국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평창과 독일 뮌헨, 프랑스 안시 등 2018년 동계올림픽 후보도시들의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뒤 '평창, 여전히 유력'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평창이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에도 근소한 차로 앞서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세번째 도전인 평창은 지난 10여년 간 IOC에 약속한 대회 유치 명분과 비전 등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특히 아시아의 새로운 겨울스포츠 시장이라는 점에 중점을 뒀다"고 보도했다.

이어 "평창은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김연아라는 새로운 스타파워(new star power)를 국제무대에 데뷔시켰다"며 김연아의 활약과 공헌도에 대해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이날 유창한 영어로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며 성공적으로 PT를 마친 김연아는 AP통신과 인터뷰에서 "올림픽에 나섰을 때보다 훨씬 더 떨렸다. 실수도 좀 했는데 아무도 눈치 못챘으면 좋겠다"고 웃으며 "만족한다. 잘 해낸 것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연아는 "이번 퍼포먼스(프레젠테이션)에 몇점을 주고 싶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10점이요, 이예~!"라고 재치있게 받아치기도 했다.

AP통신은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후보도시 중 어느 한 도시도 눈에 띄게 돋보이거나 실수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다는 IOC 위원들의 멘트를 인용하며 "이에따라 실사단 평가에서 앞서나간 평창이 여전히 유력한 개최 후보도시로 예상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로잔 브리핑' 이틀째인 19일엔 후보 도시들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면서 찾아오는 IOC 위원들을 접촉해 지지를 호소한다. 김연아 역시 홍보 부스에서 IOC 위원들과 만나 평창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할 예정이다. 2018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 투표 및 발표는 오는 7월6일 남아공 더반에서 열리는 IOC 총회에서 실시된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