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사의 계절' 집들이 선물로 □□□ 강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본격적인 이사철이 시작됐고, 유통가에서 관련상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집들이 선물로 청소기와 생활용품의 판매도 크게 늘고 있다.

1일 온라인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들어 리빙박스, 재활용 분리수거함, 로봇청소기 등의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사철이 시작되고, 집들이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면서 이사 용품과 더불어 집들이 선물로 생활용품들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것.
롯데닷컴은 4월들어 ‘까사미아 까사온 리빙박스’가 전월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어났다고 전했다. 부피가 큰 이불부터 의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어 짐정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옥션도 시트지, 디자인 시계, 수납박스 등 인테리어 제품들이 최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로봇청소기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번가는 ‘롯보청소기’의 판매가 전월 대비 125% 판매가 늘었고, 무선 핸디청소기와 소형 공기청정기 등 소형가전의 매출도 급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집들이 선물용으로 부담이 적기 때문에 매출이 더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청소용품으로 휴지통과 재활용 분리수거함도 판매가 늘고 있다. 인터파크는 지난달에 휴지통과 재활용 분리수거함 등 집안 청소를 위한 제품들의 판매가 22% 늘었다고 전했다.
롯데닷컴의 정세하 MD는 “이제 막 결혼한 신세대 신혼부부의 경우 젊은 감각과 실용성이 강조되는 선물을 선호한다”며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하면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