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원대-가천의과학대 ‘가천대’로 통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 경기 성남의 경원대학교와 인천의 가천의과학대학교가 ‘가천대학교’로 통합된다. 두 대학은 모두 가천경원학원 소속이다.

경원대 측에 따르면 두 대학을 통합하고 통합대학 이름을 가천대학교로 정하는 내용의 통합안이 오는 28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29일 교육과학기술부에 제출될 예정이다.
2012년 3월 두 대학이 통합되면 입학 정원은 3984명(정원 외 포함 4470명)이 된다. 학사편제는 14개 단과대학, 74개 학과(전공)로 재편되며 간호대학과 의과학대학이 단과대학으로 신설된다.

성남의 경원캠퍼스(가칭)는 IT 융합 및 바이오나노, 의료 서비스와 연계한 의료관광, 지식정보산업이 특성화돼 첨단분야 선도 종합대학으로 운영될 계획이고 인천의 메디컬캠퍼스(가칭)에서는 의학전문대학원을 중심으로 길병원, 뇌과학연구소, 이길여암당뇨연구원, 약학대학, 간호대학, 의과학대학과 연계해 의과학 및 의료보건 분야가 집중적으로 육성된다.

이길여 경원대 총장은 “국내에서 최대 규모의 대학 통합”이라며 “연간 200억원씩 5년간 1000억원을 투자해 2015년 이내에 15대 사학, 2020년 이내에 10대 명문사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경원대는 지난해 10월 지하캠퍼스 비전타워 준공식을 열면서 가천의과대와의 통합을 공식적으로 선언하고 통합작업을 진행해 왔다.
1998년 가천길재단이 인수한 경원대는 2007년 1월 경원전문대학(2년제)과 통합했으며 가천의과학대학은 2006년 초 가천의대와 가천길대학(2년제)이 통합했다. 두 대학의 운영재단인 가천학원과 경원학원은 대학 통합을 위해 2009년 12월 교과부의 승인을 받아 가천경원학원으로 통합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경원대 총동문회(회장 조규호) 측은 재단의 일방적인 통합 추진과 새 교명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동문회는 "가천은 경원대 총장이자 가천의과학대 설립자인 이길여 여사의 호"라며 "30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학교의 교명을 바꾸는 것은 학생, 교수, 동문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경원대 총학생회 집행부도 18일 교무위원회에 참석해 교명 유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도형 기자 kuerte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