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로야구 개막으로 활기 띤 야구게임, '모델'로 승부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국내 프로야구 개막으로 온라인 야구 게임들도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주요 게임들이 사용자 확보를 위해 개성 있는 홍보 모델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야구게임들이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600만 야구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유명 야구선수, 인기 아나운서, 리포터 등을 홍보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양준혁

양준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국내 최초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의 광고 모델로 양준혁을 선택했다. 향후 1년간 '프로야구 매니저'의 모델로 활약하게 될 양준혁은 광고를 비롯한 각종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최희

최희

원본보기 아이콘

NHN(대표 김상헌)이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선보인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은 최희 아나운서를 모델로 기용했다. 최희 아나운서는 '야구 여신', '야구 엘프'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주요포털 검색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최희 아나운서는 '야구9단'에도 등장해 대화형식으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당시 MBC 리포터로 출연하며 인기를 얻은 원자현은 EA모바일 코리아가 출시한 리얼 야구게임 'EA프로야구 2011'의 전속모델로 활동 중이다. 원자현은 'EA프로야구 2011'의 대표 모델이자 홍보대사로서 광고, 공식 홈페이지,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홍성흔

홍성흔

원본보기 아이콘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의 새로운 홍보모델로 롯데자이언츠 홍성흔 선수를 영입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홍성흔은 앞으로 1년간 '슬러거'가 주관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게임의 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프로야구 시즌과 함께 야구게임 서비스 업체들도 홍보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