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보호 교육 강화를 위한 2011년도 핵심 추진 계획으로는 보험모집종사자 보수교육과 등록교육제도 지원, 이를 위한 소비자보호, 완전판매 관련 교과목 신설 및 보험사 임직원을 위한 윤리경영 교육과정 개발이 예정됐다.
연수과정 다양화 및 고급화를 위해서는 중장기 고급 전문교육과정 개발, 직무교육 운영체계 정비와 함께 보험업계 CEO 초청세미나,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정책세미나, 해외 연수 등도 확대 운영한다.
인프라 확충을 통한 교육서비스 품질 개선의 세부 추진 과제로는 스마트폰 전용 컨텐츠 개발 등 스마트러닝(Smart-learing) 구현, 콜센터 기능 확대, 기업별 전담인력 배치 등 원격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원 강화가 꼽혔다.
채지용 기자 jiyongc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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