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 '똑똑하게' 쓰자"...삼성전자 캠페인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폰 '똑똑하게' 쓰자"...삼성전자 캠페인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진행 중인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캠페인은 스마트폰이 주는 디지털 혜택을 누리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잃지 않는 방법을 찾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삼성전자는 TV 광고, 마이크로사이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활발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 중 가수 아이유가 출연한 광고 '버스는 떠났다' 편은 지난 달 17일 공개 즉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후 공개된 '아이 호핀 유(I hoppin U)' 뮤직비디오 등 아이유의 음악 콘텐츠도 큰 인기다. 지금까지 아이유가 출연한 콘텐츠의 조회수는 모두 500만건을 넘어섰다.

김연아를 시작으로 사람들이 모두 웨이브 춤을 추는 '쉘 위 웨이브' 영상도 조회수 500만건을 웃돌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캠페인의 포문을 연 갤럭시S 호핀 TV 광고도 패러디 영상이 쏟아지며 하우 투 리브 스마트의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광고는 PC로 보던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이를 다시 TV로 끊임없이 이어보는 호핀 기능을 소개하면서 갑자기 "그래도 가끔씩은, 폭탄주는 잠시 내려 놓고 옆의 친구들도 챙기세요. 끊.임.없.이"라는 반전 멘트를 삽입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주변을 되돌아볼 수 있게 했다. 디지털 기기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셈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버스, 영화관, 백화점 등에 갤럭시 체험존을 만들어 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어린이대공원 내 돔아트홀에서 '슈퍼스타K2'의 주요 멤버인 허각, 존박, 장재인, 강승윤과 DJ DOC, 씨스타 등이 출연하는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콘서트도 진행한다. 삼성모바일닷컴(http://kr.samsungmobile.com)을 통해 사전 예약한 갤럭시 시리즈(S, K, U, 호핀, 에이스, 탭) 고객 20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캠페인의 확산으로 디지털 가치와 함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동시에 경험하는 새로운 스마트폰 문화가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