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14일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랩어카운트 시장에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같은 방안을 마련하고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첫번째 조치로 2011년 2월중 운용성과 등 정량적 평가 기준과 자체 평가시스템인 PSR분석을 통해 일부 자문형 랩 상품에 대한 신규 가입 중단과 해당 자문사와의 계약연장을 중단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국내 전 자문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평가를 통해 우수 자문기관을 신규 선정하기로 했다. 성과 부진이나 운용스타일의 안정성이 의심되는 자문기관에 대한 감독강화 및 자문계약 연장 중단 등의 조치를 통해 고객들께 보다 나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셋째, 우리투자증권은 앞으로 사모펀드 관련 규제의 완화, 헤지펀드 등 절대수익형 상품라인업 확대 시 성과수수료제도의 도입 등 고객 투자성향과 서비스 수준 등을 감안하여 유연한 수수료 정책을 통한 고객만족을 높여 갈 계획이다.
김은수 우리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서비스 질적 제고가 선행되지 않은 수수료 인하 경쟁은 자문형랩의 상품성 및 서비스 질적 저하가 우려된다”며 “우리투자증권은 자문사 관리 프로세스 강화, 시장대응 기능 제고,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을 통하여 랩의 본질에 부합한 수준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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