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빌보드 광고, 전 세계인이 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빌보드 광고, 전 세계인이 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2011년 새해맞이 볼 드롭(Ball Drop)행사를 보기 위해 미국 뉴욕타임스퀘어를 찾을 전세계인이 서울광고를 접하게 된다.

서울시는 내년 1월1일(현지시간) 뉴욕 타임스퀘어 설치된 서울 빌보드 광고판 앞에서 대대적인 새해맞이 행사로 인해 현장에 모인 100만명을 비롯, 미디어를 통해 약 10억명이 서울광고를 접하게 될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는 '볼 드롭행사'는 지난 1904년 뉴욕타임스 발행인 아돌프 오크스가 처음 타임스퀘어 원(One Times Square) 옥상에서 일렉트릭 볼(electric ball)을 떨어뜨리자는 아이디어를 냈고 이것이 오늘날 새해를 상징하는 세계적인 행사로 발전한 것이다.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서울의 빌보드 광고판은 서울시가 미주권을 대상을 진행하고 있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의 콘셉트에 맞게 처마위에 한복을 입은 여성(전통의 美)과 고층빌딩위에서 서 있는 양복차림의 외국인(현대의 美)을 이미지화 해 '로맨틱한 사랑이 서울에서 시작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광고는 지난 11월17일 공개돼 추수감사절 축하행사에도 현장에 있었던 350만명과 미디어를 통해 전세계 5000만명이 이 광고를 접했으며 2011년 1월18일까지 선보이게 된다. 2011년 새해맞이 행사에도 현장에 모인 100만명을 비롯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약 10억명이 서울의 이미지에 집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4년간 전세계 관광객이 방문하는 뉴욕에 옥외광고를 집행해 서울을 알리는데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LED, 빌보드, 버스래핑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공격적인 도시 마케팅을 추진했다.

윤종장 서울시 마케팅과장은 "전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새해축제에 빌보드 옥외광고를 통해 자연스럽게 서울을 노출함으로써 도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며 "유네스코가 선정한 디자인 창의도시인 서울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알리게 돼 매우 기쁘고 향후 지속적으로 미주권 및 서울의 브랜도 인지도 상승이 필요한 지역에 옥외광고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소정 기자 moon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