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우유, 저소득가정 학생 위해 장학금 4억원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갖고 우수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전국 510개 학교 및 중랑구청에 이달 한달간 총 4억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먼저 서울우유는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여간 전국의 초, 중, 고 510개 학교 1092명의 학생들에게 '서울우유 꿈나무 장학금' 3억원을 지급했다.
이번 '서울우유 꿈나무 장학금'을 수여 받은 1092명의 학생들 중에는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가정 형편이 어려워 끼니를 거르거나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들이다.

조흥원 서울우유 조합장은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어려운 가정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 소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이번 장학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서울우유는 본사가 속해 있는 중랑구 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지난 28일 중랑구청에 중랑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서울우유가 기탁한 1억원은 지역 내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기 위한 '중랑구 장학기금'으로 적립되어 법정지원을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의 자녀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울우유는 지난달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요하임과 함께하는 고객 참여형 온라인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인 기부금 4100여만원을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고 있는 세계 최대의 소원성취기관인 메이크어위시재단(Make A Wish)에 지난 30일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함께 서울우유 고객들이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남긴 응원 댓글 적립금(개당 100원)과 요하임 제품 판매금액의 2%를 합산해 마련됐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