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테나', 호쾌한 액션+긴박한 스토리··시청률 '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테나', 호쾌한 액션+긴박한 스토리··시청률 '상승'↑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SBS 월화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이하 아테나)이 대통령 딸 구출작전을 둘러싼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으며 시청률이 상승했다.

22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결과 지난 21일 방송된 '아테나'는 전국시청률 19.4%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일 방송분 18.5%에 비해 0.9%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21일 방송에서는 인질로 잡힌 대통령의 딸을 구해내기 위한 NTS와 미 국토안보부의 총력전이 실감나게 그려졌다. 이전에 액션과 비주얼 위주의 전개라는 아쉬움을 날려버리려는 듯 이날 4회분에서는 한층 짜임새있는 스토리와 긴박한 전개로 단 한 순간도 시청자의 시선을 놓지 않았다.

대통령의 딸 수영(이보영 분)이 납치되자 NTS 요원들은 정우(정우성 분)와 기수(김민종 분)가 있는 이탈리아 비첸차로 출동해 임시지휘본부를 구성한다. 재희(이지아 분)는 정우의 상태가 비교적 양호한 데 대해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그에 대한 여전한 사랑을 내비친다.

권용관 국장(유동근 분)은 국정원 내 특수임무를 해결하는 블랙요원으로 혜인(수애 분)을 데려오고 특수요원으로 180도 변신한 혜인을 본 정우는 깜짝 놀란 채 그의 정체를 묻지만 혜인은 즉답을 피한다.
혜인은 노련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인질범과 협상을 주도한 뒤 접선 장소와 방법을 약속하지만, 결정적인 순간 NTS 요원들을 완벽하게 따돌린 채 인질범들과 만나 요원들의 의구심을 산다. 본부에 복귀한 혜인은 김명국 박사를 인질범에게 내준 뒤 1시간 후에야 수영을 인계받을 수 있다는 협상 결과를 알린다.

이어 미 국토안보부(DIS)가 대통령 딸 인질 사건을 진두지휘하기 위해 차승원 일행이 비첸차에 도착하고 NTS 요원들은 모멸감에 가득 찬다. 급기야 정우는 재희, 기수와 함께 직접 구출에 나서기로 하고 권용관 국장은 이들에게 "DIS가 사일런스 스톰 작전을 개시했다. 이는 인질의 안전을 고려치 않는 작전이다. 우리는 VIP구출이 최대 목표"라며 인질범들이 있는 지역을 알려준다.

그러나 긴박한 작전 실행의 순간. 기수의 오발 사고로 DIS의 작전은 급하게 변경되고 향후 또다른 작전과 스토리 전개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