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장학재단, 매년 1억5000만원 장학금 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화전기 전 배수억 대표, 사재 25억원 출연, 51억원 규모 장학금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 장학재단 장학금이 51억원으로 늘어났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8일 구의 장학위원 배수억 대표(76, 전 이화전기 대표)이 사재 25억원을 출연, 장학재단을 설립, 기존에 운영하던 장학금 26억 원을 포함, 51억 원 장학금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고재득 성동구청장

고재득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따라 성동구는 매년 100여명 저소득 계층에게 약 1억5000만원 장학금을 줄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삼연장학재단을 설립한 배수억 대표는 어릴 적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밑에서 어렵게 공부,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자수성가 케이스이다.

배 대표는 어렵게 공부했던 어린 시절, 누군가의 작은 도움이 그에게는 큰 힘이 됐던 기억에 꿈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는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번 재단 설립을 결정했다.
이번에 설립하게 된 삼연장학재단은 앞으로 구청의 추천을 통해 수여자를 선정하게 된다.

배수억 대표가 성동구에 장학재단을 설립하게 된 것은 그의 고향이 성동구이고 또한 그가 사업의 기틀을 다진 기반이 바로 성수동이기 때문이다.

또 지역내 저소득 계층에 대해 구청이 가지고 있는 정보와 사례 등을 활용하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소년소녀 가장들을 더 정확히 선정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배수억 대표는 “세상을 살면서 내가 가진 것을 준다는 것은 참 좋은 일인 것 같다. 단지 돈이 많아서 기부를 하는 것은 아니다.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금 전달하는 것을 결정하고 나니 굉장히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이번 장학재단 설립이 누구나 소외되는 이 없는 복지 성동, 교육 성동 구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나아가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