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인도 SUV '삼수'만에 대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싼타페 출시 2주만에 500대 예약...인도 SUV 전체 시장은 2만대 규모

싼타페가 인도 진출 2주만에 500대가 예약 판매되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싼타페가 인도 진출 2주만에 500대가 예약 판매되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 진출 '삼수'만에 대박을 터트릴 조짐을 보이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는 지난 10월 중순 인도 라자스탄 주(州) 조디푸르에서 싼타페 출시 행사를 가진 이후 2주만에 500명이 넘는 예약자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현대차는 싼타페의 올해 전체 판매량을 600대로 제시했지만 시장 반응이 예상외로 뜨겁자 목표를 높여야 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박한우 현대차 인도법인장(부사장)은 본지와 전화 통화에서 "연간 2만대 규모의 인도 SUV 시장에서 2주간 500대가 판매됐다는 것은 큰 성과"라면서 "지금은 한국에서 산타페 완성품을 들여오지만 판매량이 늘어나면 반조립상태(CKD)로 가져와서 조립하는 방안도 추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싼타페 이전에 테라칸과 투산으로 인도 SUV 시장을 두드렸지만 판매량이 수백대에 그치는 등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싼타페의 예약 돌풍은 '삼수' 끝에 거둔 값진 성적인 셈.

인도에는 현재 마힌드라 스콜피오와 타타모터스 사파리 등 100만 루피 이하의 저가 SUV부터 300만 루피의 볼보 XC60, 그리고 600만 루피 이상의 아우디 Q7, BMW X5, 벤츠 GL클래스 등이 접전 중이다. 싼타페는 209만 루피(약 5225만원)와 229만 루피(약 5725만원) 두 모델로 가격대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편이다.
박 부사장은 "현대차는 인도에서 20%대의 점유율을 확보할 정도로 인도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다"면서 "200만 루피의 싼타페는 실용성을 강조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인도법인은 올해 첸나이 1, 2 공장에서 총 60만대를 생산할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56만대에 비해 8% 정도 성장하는 연간 최고 기록. 첸나이 1, 2공장에서는 i10, i20, 쌍트로, 엑센트, 베르나, 쏘나타 등 6종을 생산해 인도 내수 시장과 주변 국가로 수출하며, 내수와 수출 물량 비중은 각각 절반 정도다.

박 부사장은 "한동안 문제가 됐던 근로자 파업 문제도 잘 통제돼 생산 차질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