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쏘나타, 카 앤 드라이버 '최고의 차 톱10'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 쏘나타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의 올해 최고의 차 톱10에 선정됐다.

현대차 쏘나타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의 올해 최고의 차 톱10에 선정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 쏘나타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올해 최고의 차 톱10(10 Best Car for 2011)’에 선정됐다.

카 앤 드라이버는 “학생이 갑자기 선생님이 됐다(The student has suddenly become the teacher)”는 제목의 쏘나타 평가 기사를 통해 쏘나타의 놀라운 품질 경쟁력 향상에 대해 호평했다.
이 잡지는 이어 "가장 판매 비중이 높은 중형 패밀리 세단은 수 십 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차량의 특장점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춰야 하는데, 6세대 쏘나타는 이를 잘 해냈다”고 밝혔다.

특히 직분사 엔진으로 높은 연비를 제공하고 넓은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 확보 디자인이 인상적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이 잡지는 “쏘나타의 탁월함을 부인할 수 없기에 처음으로 베스트 톱10 카로 선정할 수밖에 없었다(This latest Sonata propels Hyundai to 10 Best glory for the first time because its greatness is undeniable)”고 극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쏘나타의 ‘베스트카 톱10’ 선정은 그동안 타업체를 쫓아가기만 했던 학생의 입장에서 이제는 한발 앞선 디자인과 최고수준의 품질 경쟁력으로 자동차 산업을 리딩하는 선생님으로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고 전했다.

한편 카 앤 드라이버는 현대차의 쏘나타와 함께 BMW 3시리즈, 캐딜락 CTS-V, 시보레 볼트, 포드 머스탱 GT, 혼다 어코드와 피트, 마쯔다 MX-5 미아타, 포르쉐 박스터/카이맨, 폭스바겐 골프 GTI를 ‘올해 최고의 차 톱10’으로 선정했다.

이 잡지의 톱10은 내년 1월 기준으로 판매되는 8만 달러 이하의 신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쏘나타는 지난 9월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강화 신차평가 프로그램’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을 기록한 유일한 2개 차종 중 하나에 선정됐으며, 지난 8월에도 미국의 자동차전문지 ‘컨슈머리포트’지의 ‘최고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돼 표지를 장식한 바 있다.

한편, ‘카 앤 드라이버’지(誌)는 미국에서 월 130만부의 판매 부수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 월간 잡지로, ‘모터트렌드’와 자동차 전문지의 최고봉을 이루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