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현대·기아차 신규 평가 6차종, 컨슈머리포트 추천차 선정

최종수정 2010.10.27 16:06 기사입력 2010.10.27 16:06

댓글쓰기

현대·기아차 신규 평가 6차종, 컨슈머리포트 추천차 선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 신규 평가차종 6종이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추천차에 모두 선정됐다.

27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10월 특집호에서 현대차의 신형 쏘나타, 투싼ix, 제네시스 쿠페와 기아차 쏘렌토R, 쏘울, 포르테 등 신규 평가대상 차량 모두를 추천차로 선정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아반떼, 그랜저, 제네시스, 쏘나타, 투싼, 제네시스 쿠페 등 6차종이, 기아차는 로체, 스포티지, 쏘렌토R, 쏘울, 포르테 등 5차종이의 추천차량에 선정됐다.

이 같은 결과는 최근 출시된 현대·기아차의 신차개발단계에서의 품질확보 능력을 입증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 싼타페는 중형 SUV부문에서 최고 신뢰성 차량으로 선정됐다. 또 지난 8월호에서 현대차 쏘나타가 표지를 장식한데 이어 기아차 쏘렌토R가 이달 특집호 표지모델로 나서는 등 북미시장에서 현대·기아차의 위상을 높였다.
한편 메이커별 신뢰성 순위에서 현대차와 기아차는 각각 11위와 13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와 함께 YF쏘나타를 최고의 가치있는 차량, 쏘렌토R에 대해서는 인상적인 성능과 우수한 품질신뢰도, 쏘울은 우수한 품질신뢰도 차량이라고 극찬했다.

미국 최대의 소비자 연맹(Consumers Union of US)에서 발간하는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280여 차종을 대상으로 ▲자체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성능 ▲13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내구품질조사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와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등 전문기관의 안전도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 가장 우수한 차량을 선정한다.
현대·기아차 신규 평가 6차종, 컨슈머리포트 추천차 선정 썝蹂몃낫湲 븘씠肄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