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우체국 집배원이 독거노인 안부 확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홀몸노인 등 안부확인, 도서배달서비스, 주민불편사항 신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와 성북우체국(국장 강영철)은 집배원을 행복살피미로 위촉해 각종 구정서비스에 참여시키기로 하고 11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집배원들이 맡기 시작한 구정서비스는 ‘독거노인 안부확인’, ‘도서배달서비스’, ‘주민불편사항 신고’ 등이다.
성북구는 방문관리가 요청되는 홀몸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3400여 가구에 '달리는 행복살피미 방문가구'라고 쓰인 스티커를 부착했다.

이들 가구에 우편배달을 할 때 집배원들이 안부를 확인하게 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사진 왼쪽)과 강영철 성북우체국장이 행복살피미 공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달리는 행복살피미 협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사진 왼쪽)과 강영철 성북우체국장이 행복살피미 공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달리는 행복살피미 협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서배달 서비스’는 ‘우리 동네 U(ubiquitous)-도서관’ 시스템과 연계된 것.

예를 들어 석관동 주민이 성북동 지역 도서관에 있는 책을 대출 신청하면 집배원이 석관동 집 근처 도서관으로 배달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신이 이용하기 가까운 곳에서 성북구 내 다른 도서관의 책을 편리하게 대출, 반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달리는 행복살피미 방문가구 스티커

달리는 행복살피미 방문가구 스티커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집배원들은 우편배달을 하며 발견하는 각종 주민불편사항들을 구청에 신고하게 된다.

이 같은 달리는 행복살피미로는 성북우체국 집배원은 112명이 참여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동네 구석구석을 누비는 '행복살피미'분들로 인해 주민 복지 향상과 사회안전망 강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