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비노기 영웅전 2010년 ‘KGC 어워드’ 게임디자인상 수상

최종수정 2018.09.13 14:33 기사입력 2010.09.19 09:41

댓글쓰기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넥슨(대표 서민, 강신철 )은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 지난 15일 2010년 ‘KGC(Korea Games Conference) 어워드’의 게임디자인 부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17일(금) 밝혔다.

KGC 어워드의 게임디자인부문은 획기적이거나 참신한 방향으로 기획방법 접근 또는 새로운 분야의 게임 장르를 제시하고 구현한 게임에 수여되는 상으로, 총 9개의 작품이 경합을 벌였으며, ‘마비노기 영웅전’이 ‘갓 오브 워3’와 공동으로 영예를 안았다.
최상의 액션성과 하이엔드급의 비주얼로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체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액션플레이를 제공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은 지난 1월 국내 그랜드오픈 후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져 북미, 유럽, 중국 등에도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라이브개발본부 이은석 실장은 “’혁신’을 테마로 한 KGC 어워드에서 마비노기 영웅전이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도들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은 KGC 어워드는 게임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비지니스, 휴대기기, 자유분야 등 총 6개 분야에서 17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혁신’을 테마로 새로운 기술과 창의적 사고, 다양성을 중점으로 심사가 됐다. 최종 수상작들은 어워드 상임 위원단의 예비심사와 KGC 강연자들의 심사, 그리고 일반 참가자(개발자)들의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