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동구, 성수문화복지회관 건립

최종수정 2010.09.09 15:00 기사입력 2010.09.09 15:00

댓글쓰기

지하 3, 지상 7층 규모로 복지, 문화시설 들어서는 성수동 문화메커 역할할 듯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10일 성수지역 문화, 복지, 교육의 구심점 역할을 할 성수문화복지회관 기공식을 갖는다.

이 사업은 성수동1가 656-323에 연면적 9564㎡, 지하 3, 지상 7층 규모로 성수동 지역 주민들에게 복지, 문화시설이 한데 어우러진 종합복지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성수문화복지회관에는 공연장 도서관 종합사회복지관 등이 들어서며, 2012년 4월 완공돼 주민에게 미래지향적인 원스톱(ONE-STOP) 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층에 의료재활시설과 장애아동 재활치료센터, 5층에 자원봉사실,방과후 교실, 6층에 노인여가프로그램실, 직업훈련실, 여성시설 등 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해 복지시설 기능을 크게 강화한다고 밝혔다.
성수문화복지회관 조감도

성수문화복지회관 조감도

썝蹂몃낫湲 븘씠肄

성수문화복지회관은 잠자고 있던 지역주민의 문화와 복지 욕구를 일깨워줄 뿐 아니라 최고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로 지역주민을 매료시키며 복지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성수동 일대는 준공업지역으로 노후한 주택과 영세한 공장이 밀집돼 그간 복지와 문화의 불모지였으나 성수문화복지회관 건립으로 주민들에게 복지와 문화의 혜택을 드리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또 “이제 성수지역이 우리구 문화와 복지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