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씨스타, '가식걸' 열풍...3세대 걸 그룹의 대표주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씨스타, '가식걸' 열풍...3세대 걸 그룹의 대표주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1세대 걸 그룹 S.E.S와 핑클이 등장해 인기를 끌기 시작한지 10년 만에 제3의 걸 그룹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 6월 싱글 음반 ‘푸시 푸시’(Push Push)로 가요계에 데뷔한 4인조 걸 그룹 씨스타가 그 주인공.

데뷔 음반 ‘푸시 푸시’를 통해 톡톡 튀며 발랄한 펑키룩, 시원한 음색 등으로 개성 있는 매력을 발산하며 기대를 모았다. 이후 그녀들은 2달 만인 8월 두 번째 싱글 음반 ‘가식걸’을 발표하며 데뷔 때 보다 더욱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변신을 꾀했다.
‘푸시 푸시’가 톡톡 튀는 펑키룩이었다면, ‘가식걸’은 50년대 뉴룩 스타일을 재현해내며 한층 더 여성스러우면서도 미니멀한 매력을 발산했다. 금발로 변신한 헤어스타일과 각선미를 강조한 안무를 통해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성숙해졌음을 알수있다.

씨스타는 지난 달 25일 음원 공개와 동시에 멜론, 몽키3 등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가식걸' 뮤직비디오는 풀 버전이 공개와 동시에 2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엠군, 네이트 동영상 메인을 장식하는 등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7일 실시간 차트도(오전 8시 기준) 벅스 7위, 엠넷 3위, 멜론 6위, 몽키3 9위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에 분포되는 등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상반기를 강타한 '푸시푸시(PUSH PUSH)'도 아직 각 차트 50위권 안에 머물고 있어 씨스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이 같이 씨스타 돌풍의 원동력을 무엇일까. 이유는 2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씨스타는 MBC ‘세바퀴’ ‘꽃다발’ KBS2 ‘출발 드림팀 시즌2’(이하 드림팀)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며 가수 외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씨스타는 S.E.S와 핑클이 활동하던 10년 전 1세대 아이돌들과 다르게 개인 연예활동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멤버 보라가 ‘드림팀’을 통해 남다른 운동 신경을 과시하며 ‘운동돌’로 각인 시킨 것과 ‘꽃다발’에서 효린의 비욘세 ‘싱글레이디’를 완벽 재연하며 주목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처럼 꼭 무대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게 매체에 얼굴을 내비치며 익숙함을 유도한 것에 그 이유를 들 수 있다.

또 최근 아이돌 트렌드의 기본 덕목인 가창력과 안무 그리고 비주얼 3박자가 잘 조화된다는 점도 들 수 있다. 씨스타는 오랜 기간 무대에서 안무와 동시에 라이브를 소화할 수 있도록 데뷔 전부터 고강도의 트레이닝을 받아왔다. 최근 그녀들의 MR제거 동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녀들의 남다른 가창력에 반응은 열광적이었다.

또한 ‘가식걸’을 통해 높은 하이힐을 신고 각선미를 강조한 스타일리쉬한 안무도 빼놓을 수 없다. 얼마 전 멤버 보라의 연습으로 인해 상처투성이가 된 발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는데 높은 하이힐을 신고 완벽하게 안무를 소화하기 위한 그녀들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씨스타는 이색 적인 데뷔로도 화제가 됐었다. 기존 그룹들과는 다르게 한 패션 잡지 화보를 통해 신고식을 치렀던 것. 이 화보를 통해 그녀들의 다양한 매력적인 비주얼이 부각되며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씨스타의 이 같은 돌풍으로 기존 세대 아이돌들에게 커다란 자극제가 되며 하반기 가요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