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 애널리스트는 2일 "점유율 회복이 단기간 어려울 것을 반영해 올 매출액을 1.5% 하향했고 맥아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포장비용 및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2010년 영업이익도 2.4% 하향 조정"했다며 목표가 하향 근거를 제시했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하이트맥주의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각각 0.1%,21.6% 감소한 2,729억원, 458억원을 기록했다. 실적저조 원인은 특수했던 월드컵에도 불구하고 저온 날씨와 천안함 사태 등으로 전체맥주 판매량 4.3% 감소했고 월드컵 프로모션으로 인한 마케팅비 및 포장비용 등 비용이 상승하면서 맥아 가격 하락($497→$387)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악화됐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3분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도 불구하고 점유율 하락과 신제품 출시로 인한 마케팅비 증가로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다.
판매량 감소 원인은 점유율이 전년대비 0.4%포인트 하락한 55.0%로 전망되며 점유율 회복이 당분간 어려워 보이기 때문으로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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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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