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서 삼성전자와 비지오 점유율 격차 1%포인내 축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미국시장에서 최근 저가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만계 미국 TV업체인 비지오와 시장 1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와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좁혀졌다.

19일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지난 2·4분기 중 미국내 LCD출하량은 전분기대비12.9% 증가한 736만대로 조사됐다. 이 기간 중 삼성전자는 26% 증가한 145만대, 비지오는 이보다 훨씬 높은 31% 급증한 139만대를 출하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가 시장 1위 자리를 고수하기는 했지만 비지오와의 격차는 전분기 1.3%포인트에서 2분기에는 0.7%포인트로 줄어들었다.

LCD TV 구입 비중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삼성과 비지오의 순위가 바뀌었지만 이제는 시장 선두자리를 놓고 거의 차이가 없는 경쟁을 하고 있는 셈이다.

아이서플라이는 삼성과 비지오 모두 시장전체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냈지만 최근 비지오가 저가공세에서 벗어나 프리미엄제품으로 판매전략을 바꾸고 있는 것은 특이할 사항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3분기 LCDTV 출하규모가 소비자들의 경계심과 평균가격 상승, 경제회복에 대한 불확실성 등으로 감소할 것으로 아이서플라이측은 내다봤다.

한편 미국 소비자 조사결과 지난 2분기 LCD TV구입자 중 17%가 LED백라이트TV를 선택했으며 이는 전분기보다 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또 약 3분의 2가량의 소비자들이 40인치 이상의 제품을 구입했는데 이는 전년동기보다 51%나 급증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