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지난 2·4분기 중 미국내 LCD출하량은 전분기대비12.9% 증가한 736만대로 조사됐다. 이 기간 중 삼성전자는 26% 증가한 145만대, 비지오는 이보다 훨씬 높은 31% 급증한 139만대를 출하했다.
LCD TV 구입 비중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삼성과 비지오의 순위가 바뀌었지만 이제는 시장 선두자리를 놓고 거의 차이가 없는 경쟁을 하고 있는 셈이다.
아이서플라이는 삼성과 비지오 모두 시장전체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냈지만 최근 비지오가 저가공세에서 벗어나 프리미엄제품으로 판매전략을 바꾸고 있는 것은 특이할 사항이라고 진단했다.
한편 미국 소비자 조사결과 지난 2분기 LCD TV구입자 중 17%가 LED백라이트TV를 선택했으며 이는 전분기보다 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또 약 3분의 2가량의 소비자들이 40인치 이상의 제품을 구입했는데 이는 전년동기보다 51%나 급증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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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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