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나라, 親서민 정책 개발 착수..홍준표 "현장서 대책 마련"(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나라당이 친서민 정책 개발에 착수했다. 한나라당은 오는 30일 당 서민대책특위를 공식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갖는다.

서민대책특위 위원장인 홍준표 최고위원은 28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당에 형식적으로 존재했던 서민기구를 전부 통폐합해 서민정책특위가 30일 새로 출범하게 됐다"고 밝혔다.
홍 최고위원은 "서민대책은 지역적 특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각 지역에서 요구되는 부분을 바로 중앙당이 수렴해 즉시 시행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며 "이번에 새로 만들어지는 청와대 서민정책관을 회의 때마다 부르고 현장에서 합동회의를 진행해 즉시 문제 해결하는 방향으로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특위에는 친서민정책 수립 과정에 생생한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재래시장 상인을 비롯해 농민, 택시기사, 일용직 근로자 등 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홍 최고위원은 "부산의 경우 자갈치시장 아지매를 서민대책위원으로 위촉해 어시장의 문제점과 재래시장의 문제점을 논의하는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서민 대표성이 있는 분들만 위원으로 위촉하겠다"며 "과거처럼 대학교수나 전문가를 앉혀놓고 탁상회의 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서민의 아픔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직접 보고 그 자리에서 직접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특위 산하에는 대중소기업 하청구조 개선과 서민금융, 학자금, 택시, 일자리, 서민 영유아 등 10개 분과 위원회가 구성돼 분야별 정책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중소기업 상생분야는 김기현 의원이, 서민금융 분야는 박해춘 전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 서민정책기획단장 권영진 의원, 서민등록금대책위원장 김성식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위에선 현재 출퇴근 시간에 택시의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허용하고, 서민대출을 꺼리는 은행에 일정 부분 저금리로 강제 대출토록 하는 제도도 검토 중이다.

아울러 은행 순이익의 일정액을 서민기금으로 적립하고, 서민 자녀의 대학 등록금을 면제해주는 '대학등록금 차등제'도 대책에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지연진 기자 gy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