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 "총리실 사찰, 무섭지 않다..가족에 송구"(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D 연루 가능성 "검찰이 의혹 밝혀야"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남경필 한나라당 의원은 22일 자신에 대한 총리실의 사찰 의혹과 관련 "하늘에 대고 한 점 부끄러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사찰이건, 뒷조사건 무섭지 않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고분고분하게 정치를 하지 않은 아들과 남편을 둔 어머니와 집사람에게 송구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마음을 졸이고 생활해 왔고, 집사람이 마음 고생을 많이했다"면서 "저희 가족이 분명하게 말 할 수 있는 것은 남들로부터 책 잡히지 않게 조심해서 살려고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것은 대한민국과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릴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민간인 사찰에 이어 국회의원 사찰까지 있었다는 것은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하고싶은 이야기는 많지만 강용석 의원 사건이 터진지 얼마 안돼 국민이 분노하고 있고, 재보궐 선거에서 한나라당에 대한 따가운 눈초리가 있는 만큼 당을 위해 자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문제는 검찰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일이기 때문에 검찰이 명명백백하게 가려주길 기대하고 요구한다"며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국가 존립의 문제로 인식하고 어떤 선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고, 누구의 지시로 벌어진 것인지 검찰이 가려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특히 "'누군가 (저를) 조사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근거도 없는 이야기가 정보지에 떠 다니고, 정치권 내에서 화자되면서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지만 구체적인 (사찰)기관을 알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총리실의 사찰 대상이 된 이유에 대해선 "그런 것을 밝히는 것이 검찰의 몫"이라며 "이것을 밝혀야 검찰이 국민에게 신뢰를 받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의 연루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그런 것에 대한 질문이나 언론에 보도되는 것이 국민들의 의혹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며 "정부와 한나라당을 위해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야 의혹이 해소될 것"이라고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 남 의원은 지난 2008년 총선 당시 이 전 부의장의 '상왕정치'를 비판하며 총선 불출마를 요구한 바 있다.




지연진 기자 gy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