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사장급 인사..빅4유임(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현준 기자] 법무부는 노환균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찰내 요직인 '빅4'를 유임하고, 연수원 17기 4명을 검사장으로 승진하는 내용의 인사를 9일 발표했다.

노 지검장을 비롯한 김홍일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장과 신종대 대검 공안부장, 최교일 법무부 검찰국장 등 '빅4'는 자리를 지키는 한편, 송찬엽 법무부 인권국장, 한무근 수원지검 성남지청장, 백종수 인천지검 부천지청장, 이건주 수원지검 안산지청장 등 연수원 17기 4명은 나란히 검사장으로 승진했다. 법무부 차관, 법무연수원장, 대검차장, 5개 고검장은 현 위지를 유지했다.
또한 법무부 기획조정실장에는 김희관 대전지검 차장검사가, 법무실장에는 한명관 대전지검 검사장이, 대검 기획조정부장에는 홍만표 서울고검 송무부장이 배치되는 등의 전보인사도 이뤄졌다.

법무부는 "연수원 14기 대검검사급 검사는 수도권과 지방의 대규모 청으로 전진 배치하고, 사법연수원 15기 이하 법무부·대검의 참모진을 일선 지검에 배치하는 등 서울과 지방의 교류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8월에 이어 11개월만에 단행된 이번 고위 간부인사에서는 검사장 승진 4명을 제외하고는 대검검사급 인사중 32명이 자리를 옮기는 등 소폭의 인사에 그쳤다. 흔들렸던 검찰 조직 분위기를 안정화하고, 검찰 조직의 연수원 기수가 법원에 비해 지나치게 낮아진 점을 감안한 것으로 분석된다.
법무부는 이번 인사와 별개로 현재 지원서를 접수받고 있는 법무부 감찰관, 대검 감찰부장에 외부인사를 공모하는 절차를 빨리 끝내고 7월말까지 임명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법무부는 "이번 인사로 최근 검사 접대 의혹 사건 등으로 흐트러진 검찰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중앙과 지방간의 소통을 도모하는 한편, 검찰이 새로운 진용으로 본연의 업무에 한층 매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현준 기자 hjunpar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