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HP,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 넣은 노트북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HP 파빌리온 dm4' 선보여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영화와 음악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강조한 노트북 'HP 파빌리온 dm4'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4인치의 넓은 화면을 통해 영상과 사진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으며, HP만의 브라이트 뷰(Bright View) 기능이 적용된 16:9 와이드 스크린의 LED 후광 HD를 지원한다. 또한 HDMI 케이블을 통해 1080p HD 영상과 오디오를 출력할 수 있다.
HP 파빌리온 dm4는 소비자들이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엔터테인먼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텔 코어 i5-540M 프로세서를 탑재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향상됐다.

인텔 코어 i5-540M 프로세서의 경우 PC에 추가 성능이 필요할 때 프로세서의 속도를 자동으로 끌어 올려주는 ‘터보부스트’와 멀티태스킹 시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좋은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한다.

또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450 스마트 스위쳐블 그래픽을 지원해 전원 모드일 경우 지포스 VGA가 작동하고, 배터리 모드의 경우 인텔 통합 VGA가 작동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지문 인식 로그인’ 기능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다. HP 심플패스(Simple Pass) 유틸리티를 통해 지문을 쉽게 등록하고, 온라인 계정 관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문 입력을 통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HP 파빌리온 dm4는 얇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메탈 소재의 실버 색상과 은은한 스트림(Stream) 패턴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DVD 슈퍼 멀티를 탑재하고도 1.96kg의 초 경량 무게를 자랑하며 2.48cm의 슬림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특히 DVD 슈퍼 멀티는 디스크에 레이저 방식으로 직접 라벨을 그릴 수 있는 기술인 라이트 스크라이브(LightScribe)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신제품은 500GB 하드드라이브를 탑재하고, 3072MB DDR3 메모리를 장착했다. 최대 6.5시간 지속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한다. 기존 웹캠보다 화질과 해상도를 개선한 HP 트루비전(TrueVision) 웹캠와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화상채팅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사양에 따라 100~140만원이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김대환 상무는 “이번에 출시 된 HP 파빌리온 dm4는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HD를 지원하는 넓은 화면과 효율적인 데이터 운영을 해주는 CPU, 그래픽카드 등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지문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소중한 데이터 유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