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우콤, 위협예경보서비스 무료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온라인으로 최신 보안위협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나우콤(대표 김대연)은 자사 위협예경보서비스인 '시큐어캐스트(securecast.co.kr)'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시큐어캐스트'는 전세계에서 매일 보고 및 탐지되는 최신 보안 취약성에 대한 동향 분석, 위험도 측정, 실시간 위협률 통계, 분석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상관분석 등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시큐어캐스트는 나우콤 보안솔루션 '스나이퍼(SNIPER)'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별도의 유료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됐지만, 이번에 무료로 공개된 '시큐어캐스트 7.0버전'은 일반 개인이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나우콤의 손동식 침해사고대응총괄 이사는 "최근 국내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력 강화를 위한 대책으로 10여년간 축적해온 고급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개인의 보안의식 제고와 기업 및 정부기관 보안관리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로 공개한 7.0버전 '스탠다드' 등급 주요기능은 ▲국내외 악성코드 유포지 정보와 홈페이지 위변조 현황을 제공하는 '글로벌 위협정보' ▲최신 보안뉴스를 공유하는 '보안이슈' ▲취약점 정보를 제공하는 '취약성 데이터베이스' ▲웜·바이러스 분석정보와 대응방법을 제공하는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 등이다.

유료서비스 등급인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월정액으로 패턴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패턴 업데이트 등이 추가로 제공되며, '플래티넘' 등급을 이용하면 일정 비용으로 시큐어캐스트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축할 수 있다.

나우콤은 이에 앞서 지난 3월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서도 시큐어캐스트 무료공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 앱 '아이시큐어캐스트(iSecureCAST)'를 공개한 바 있다.

나우콤은 추후 시큐어캐스트 이용 고객과 보안 전문가의 요구를 반영해 웹 로그 분석과 악성코드 자동 분석 등의 기능을 추가로 공개하고, 누구나 온라인과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보안위협 상황과 분석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큐어캐스트는 서비스 사이트 접속 후 별도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공개된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