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우' 이인혜 "함경도 사투리로 엄친딸 이미지 벗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배우 이인혜가 드라마 '전우'를 통해 이른바 '엄친딸' 이미지를 벗고 싶다고 말했다.

이인혜는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KBS 6.25전쟁 60주년 특별기획드라마 '전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배우로서나 인간 이인혜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엄친딸 이미지를 벗기 위해 함경도 사투리를 많이 쓰려고 노력하면서 열심히 연기했다"고 말했다.
촬영 2개월 만에 3~4kg의 체중이 줄었다고 밝힌 그는 "촬영을 해보니 굉장히 고생스러워서 사실 후회도 많이 했다"며 "이렇게 힘들게 고생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인혜는 또 "여배우는 두 명만 출연하다 보니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은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초췌하게 나오지만 많은 남자 배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환하게 웃었다.

'전우'에 대해서는 "여자들이 싫어하는 전쟁드라마가 아니라 인간적인 휴머니즘을 담고 있는 드라마라서 마음을 열고 따뜻하게 봐주시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다.
'전우'는 1975년 KBS를 통해 방송됐던 드라마를 부활시킨 작품으로 한국전쟁 발발 4개월째를 시작으로 베테랑 선임하사 현중(최수종 분)이 이끄는 1분대 병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인혜는 극중 반인민군 게릴라 부대 풍산유격대를 이끌며 틈틈이 국군을 돕는 정화 역을 맡았다.

최수종 이덕화 이태란 김뢰하 임원희 남성진 류상욱 홍경인 이인혜 정태우 등이 출연하는 '전우'는 '거상 김만덕' 후속으로 19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고경석 기자 kave@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