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태권도 시범단, 재창단하고 비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태권도 대회 우승자 출신 감독, 국기원 시범단 주장이 코치 맡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가 올해 태권도 시범단을 재창단하고 수준높은 태권도 시범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노원구 태권도 시범단은 2007년 창단돼 일부 도장에 의해 운영됐으나 올해부터는 노원구태권도협회(회장 이철재)가 맡아 운영하게 됐다.
협회는 지난 3월 공개 오디션을 통해 협회 소속 96개 태권도 체육관 선수들로 초, 중, 고 선수를 재선발하고 대학생들과 각 도장 지도사범출신들로 성인부도 새로 구성했다.

선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성인까지 유단자 40여명이며 감독은 세계태권도 품새대회 장년 2부 2회 연속 우승자인 김희도씨가, 코치는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주장인 김재승씨가 맡았다.

시범단은 매주 주말을 이용해 태권체조, 기본연합동작, 품새, 종합격파 등 강도 높은 훈련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5일 노원문화의 거리 어린이날 공연에서 다양한 고난도 태권도 시범을 보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범단은 6월 10일 구민 걷기대회와 12일 노원문화의거리 월드컵응원전에서도 시범을 보이기로 하는 등 구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 참여해 수준 높은 태권도 시범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철재 시범단장은 “시범단이 올해 재창단돼 시범의 완성도를 높혀가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 전국 태권도 시범대회에도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주민들에게도 우리 태권도의 진정한 멋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홍보체육과(☎2116-3209)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