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 LG텔도 무선 부문 경쟁력 및 과거 성과 고려할 때 호재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전날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통신사들의 유·무선 마케팅비용 상한선은 통신주들의 실적 및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KT의 경우 상한선을 크게 하회하는 유선 마케팅비용과 함께 이익 증가 및 스마트폰 경쟁력 유지 등의 장점이 부각돼 수혜의 폭이 가장 클 전망이다.
14일 동양종금증권에 따르면 방통위가 제시한 이동통신 부문 마케팅 비율인 22%를 지난 1·4분기 실적에 반영할 경우 SK텔레콤 KT LG텔레콤의 영업이익은 각각 6193억원, 6844억원, 2552억원으로 증가하게 된다. 이는 반영 전 대비 각각 29%, 24%, 59% 늘어난 수치다. 소급 시점이 1분기로 확정됐다고 가정한 경우다.
SK텔레콤과 LG텔레콤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평가 받았다. 최 애널리스트는 "SK텔레콤은 무선 경쟁이 완화될 경우 가입자 유지가 용이해질 것"이라며 "아울러 매출액 규모가 타사를 압도하고 있는 점도 여유로운 마케팅 비용 집행을 가능케해 전략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 전망을 내놨다.
LG텔레콤은 양호한 직영망과 과거 경쟁 완화 시점에 가입자 유치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점을 비춰볼 때 이번 조치가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언급됐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임선태 기자 neojwalk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