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인·외인 동반매도..지수선물 219p 하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결제약정 급증..신규 매도 포지션 설정 활발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베이시스가 큰폭으로 떨어지면서 코스피200 지수선물이 220선을 하향이탈, 219선마저 붕괴시키고 있다.

지난주 말 인도의 기습적인 기준금리 인상과 뉴욕증시 하락반전이 부담이 돼 지수선물은 초반 5일 이평선까지 내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전 9시9분 현재 지수선물은 전일 대비 2.40포인트 하락한 218.95를 기록하고 있다. 지수선물은 219.95로 거래를 시작한뒤 1포인트 가량 낙폭을 더 확대하고 있다.

지난주 1포인트선까지 올랐던 평균 베이시스가 현재 0.28포인트 수준으로 급락했다.

외국인과 개인이 선물시장에서 동반 순매도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외국인은 매매 방향성이 뚜렷하지 않은 반면 개인이 매도세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개인은 1413계약, 외국인은 119계약 순매도하고 있다. 기관은 1708계약 순매수 중이다.
미결제약정도 5500계약 이상 빠르게 늘어나면서 지수 하락을 노린 신규 매도 포지션 설정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베이시스 하락으로 프로그램은 매도우위다. 차익거래 181억원, 비차익거래 79억원 등 합계 260억원 순매도를 기록하고 있다.

등가격 220풋 프리미엄은 전거래일 대비 40% 가량 오르며 3.90을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