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한육군 이끌 육사생도 223명 입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육군을 이끌 육군사관학교 생도 223명이 입학했다.

육군사관학교는 제70기 생도 223명이육사 화랑연병장에서 입학식을 갖는다고 26일 밝혔다.
이봉원(중장) 육사교장 주관으로 거행된 입학식은 사관생도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선서, 축사, 분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여생도 21명과 외국 수탁생도 2명이 포함된 70기 생도들은 지난달 25일부터 5주간 고강도로 실시된 기초군사훈련을 이수하고 이날 정식 생도가 됐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강중구 생도가 신입생도를 대표해 ‘나는 육군사관학교 입학함에 있어 학칙을 준수하고 사관생도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며, 호국간성의 자질을 연마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며 입학 선서문을 힘있게 외쳤다.
육사 생도 중에는 눈길을 끄는 화제의 인물도 많다.

신입생 중에는 1984년 LA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동아대 교수의 딸인 하 늘 생도가 눈길을 끌었다.

하 생도는 키가 178㎝로 다른 여생도에 비해 체구가 큰데다 `왕발'이 별명인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285㎜의 맞춤 단화를 착용할 정도로 발이 커 가입교 때부터 생도들 사이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는 유도 1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외국 수탁생도 눈길을 끌었다. 몽골에서 처음으로 한국 육사에 입학한 바토르 속트와 태국에서 5번째로 입학한 차랏 생도는 작년 말 육군정보학교에서 한국어 과정을 수료한 뒤 이날 입학의 영예를 안았다. 바토르 생도의 모친은 몽골 육군 현역 대령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봉원 육사교장은 축사에서 "육사인이 되기 위해 가장 힘들고 중요한 과정인 기초군사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친 생도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미래의 원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위풍당당한 생도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