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스코는 29일 김원갑 부회장 주재로 여의도 우리투자증권 강당에서 기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502만2000톤의 제품을 판매해 4조4789억 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2010년 경영계획을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각각 13.5%, 1.3% 증가한 수치이다.
현대하이스코는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이라는 2010년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중점목표로 ▲원가혁신 지속 ▲차별화전략 강화 ▲좋은 기업문화 정착 이라는 세 가지 항목을 설정했다.
현대하이스코의 지난해 매출은 4조4233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12.1% 줄었고, 영업이익은 1427억 원으로 16.8% 감소했다. 그러나 법인세차감전순이익과 당기순이익 부문에서는 각각 157.1%와 137.6%가 늘어난 689억 원과 544억 원의 실적을 올려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한 연초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딛고 양호한 성적을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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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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