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IPE 교육서비스 모델 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 SK텔레콤의 IPE(산업생산성향상) 전략이 교육 서비스 분야에 처음 적용된다. IPE는 금융ㆍ유통 등 신규 비즈니스 영역에서 해당 산업의 플레이어(기업)들이 사업을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윈-윈(Win-Win) 개념이다.

SK텔레콤은 영어교육 전문기업인 청담러닝과 공동으로 ICT기술기반의 스마트러닝서비스(SLS)를 공동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동반 해외시장 진출도 모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LS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강의실 내에서 학생과 강사의 상호 교류 강화,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한 학습 환경 제공, 학습수준 및 태도를 학부모와 공유함으로써 자기주도 학습을 강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영어학습 체계이다.

양사는 청담러닝이 보유한 영어교육 콘텐츠와 SK텔레콤이 보유한 ICT 기술을 결합, 교육 전용 단말기를 개발하는 한편 어학 자동평가 등으로 구성된 혁신적인 SLS 서비스를 빠르면 2010년 3분기에 상용화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SLS를 통해 학습 교재를 디지털화함으로써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하고 강의 내용의 실시간 피드백 등을 통해 강의실 내에서의 학습활동 고도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SLS를 가능케하는 uLP(u-Learning Platform),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와 학습 전용 디바이스 등은 양사가 공동개발 하게 된다.

청담러닝은 영어학습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SK텔레콤은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접속이 보장된 네트워크 (FMC, WiFi 등) 운용을 각각 전담하게 된다.

이와 함께 양사는 사업 개발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공동 진출키로 합의했다. 특히 SK텔레콤의 해외 거점 지역 중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영화 청담러닝 김영화 대표는 "스마트 러닝 사업의 본격화는 궁극적으로 어학 학습 컨텐츠 대중화 및 차세대 교육 플랫폼 구축을 의미한다"며 "청담러닝의 우수한 학습 컨텐츠와 플랫폼이 글로벌 및 공교육 시장으로 진출하는 초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지동섭 SK텔레콤 IPE 사업단장은 "SK텔레콤은 소비자가 원하고 기업이 원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이동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기술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효과적으로 결합할 경우 국내 교육분야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만원 SK텔레콤 사장은 지난 10월 기자간담회에서 유통, 금융, 자동차, 교육 등 IPE의 8개 분야와 IPE를 통해 2020년까지 매출 40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