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히트상품]'생각대로해'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 SK텔레콤의 '생각대로해' 캠페인은 2008년 '되고송'과 09년 상반기 '비바부' 캠페인에 이은 '생각대로T'캠페인의 3번째 광고 캠페인이다. 이전의 되고송과 비바부 캠페인의 공통점은 고객의 생각대로 된다는 '바람'에 무게중심을 두었다는 점이다.

후속작인 '생각대로T' 캠페인의 메시지는 생각대로 될 것이라는 '바람'의 차원을 넘어 고객의 생각대로 하라는 '응원'의 차원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생각대로'의 재해석을 통해 고객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개개인의 소중한 생각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서포터'의 입장에서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의도다.

SK텔레콤은 "평소에 갖고 있던 생각 혹은 어떤 일을 하고자 하는 의지에 대해 누군가가 무조건 옳다고 일방적으로 응원해줬으면 하는 바람을 표현한 것"이라며 "내 생각대로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말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것만큼 힘이 되는 것도 없다"고 설명했다.

생각대로 해 캠페인의 커뮤니케이션 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감' 과 '다양성'이다. 캠페인 초반에는 응원 받는 주인공이 화면에 등장하고, 보이스 오버로 응원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나오는 테스티모니얼 기법으로 광고가 전개된다.
'아빠가 딸에게',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아내가 남편에게' 생각대로 하라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캠페인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형성된 시점 이후로는 '송(Song)'으로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뮤직비디오 형식, 강력한 자막 무빙 기법, 스스로를 응원하는 독백 형식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각 광고의 후반부에는 응원의 박수소리 사운드 이펙트와 함께 '생각대로 해, 그게 답이야' 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일관성 있게 노출돼 다양한 광고들을 하나의 캠페인으로 묶어주는 역할을 한다. '생각대로 T' 징글은 응원하는 주체의 다양한 목소리로 불러질 예정이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