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히트상품] LG생건 숨(sum)37, 유기농 자연발효 성분 차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지난 2007년 11월 롯데 백화점에 런칭한 자연발효 브랜드 '숨37' 은 LG생활건강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자연발효 화장품이라는 컨셉 아래 차별화된 사용감과 피부 개선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다.

숨37은 일본 청정지역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50여 가지 식물을 '3년+7일'인 1102일 동안 37도라는 저장온도에서 있는 그대로 자연발효 시킨 데서 비롯된 이름이다. 즉, 숨은 '피부가 숨을 쉰다'는 의미이며 '37'은 발효의 최적온도를 의미하고 있어 자연발효 화장품이 주는 과학적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발효란 잘 알려진 것처럼 작은 발효 미생물들이 효능성분을 배가 시켜주며 성분의 분자 구조를 잘게 부수어 피부 깊숙한 곳까지 보다 많이, 빠르게 흡수시켜 피부 방어력을 증가시켜 주는 등 그 개선효과가 매우 크다. 특히 독성이 있는 성분도 분해할 만큼 강력한 효능을 갖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화장품 사업의 성장동력을 '발효화장품'으로 보고 연구 및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년간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이어 롯데 영등포점, 롯데 잠실, 부산 롯데 센텀시티점 등 주요 매장 총 12곳에 입점하는 등 백화점 고급 브랜드로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선보인 숨 시크릿 에센스는 80여 가지 유기농 식물을 발효시킨 것이다. 이 제품은 일본 발효마을로 유명한 청정지역 다카야마에서 공수해온 천연발효 원액을 적용한 제품이다.

이 천연발효 성분은 80여 가지 유기농 식물을 해발 1000m 땅 속에 숯을 깔고 1년간 자연발효 시켜 탄생한 것으로 식물의 부위에 따른 꽃, 잎, 과실, 종자, 줄기, 뿌리를 나누어 단계별로 발효시킨 후 최종 저온숙성과정을 거쳐 식물 고유의 생명력을 간직한 성분을 만들어 냈다.

특히 숨37 은 인공향, 인공색소, 합성방부제 무첨가 처방으로 자연발효의 고기능만을 담았다. 용기디자인은 프랑스 유명업체의 디자인을 접목, 동양적인 단아함과 물이 흐르는 곡선미를 살려 자연의 형태를 재현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