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쌀 웰빙카레 '청정원 카레여왕'출시..내년까지 매출액 300억 원, 시장점유율 30% 달성 목표
대상은 3일 우리쌀로 만든 웰빙카레 '청정원 카레여왕'을 출시하며 카레시장에 본격 도전한다고 밝혔다.
국내 카레시장에서 오뚜기는 80%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맏형 격이며 CJ제일제당은 레토르트 카레시장에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현재 두 업체는 카레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대상이 선보인 '청정원 카레여왕'은 정통 프랑스식 퐁드보 육수와 우리쌀을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카레제품으로 '스노우 과립' 형태로 만들어져 잘 풀어지지 않는 기존 분말카레의 단점을 해소했으며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별첨 스파이스'를 넣었다.
대상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100만명 샘플링, 조리법 시연, 그리고 카레시식용 차량과 카레전담반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전략으로 카레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년까지 매출액 300억, 시장점유율 30%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대상은 '국내 카레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분말 카레 시장 사냥에 나설 계획이다. 분말 카레시장은 가정용, 업소용을 더하면 총 700억 원 이상의 시장규모로 300억 원 규모의 레토르트 카레시장에 비해 2배 이상의 규모를 갖고 있다.
'카레여왕' 출시를 총 지휘한 대상㈜ CMG1 그룹장 강병광 상무는 "'청정원 카레여왕'은 우리쌀로 만든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웰빙 카레라고 자부한다"며 "카레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향후 대상의 서구식품 사업 성장과 동시에 편의식 카테고리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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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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