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커뮤니케이션이란 기업 내 인터넷 전용회선, 이메일, 메신저, EP(Enterprise Portal, 기업 정보 시스템), 휴대폰 등 여러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실시간으로 통합해 사용자의 ‘현재 상태 정보’와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한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사내 메신저, 화상회의, 인터넷전화(IPT), 스마트폰을 이용한 그룹웨어를 통합된 형태로 도입하는 경우는 국내 최초다.
이를 통해 사내메신저를 중심으로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인 그룹웨어, 화상회의, 인터넷전화,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그룹웨어를 단일한 플랫폼을 통해 통합 제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효율적인 연동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회사 측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시간낭비를 최소화 해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속한 의사결정 및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한 환경의 제공을 통해 사내 직원간은 물론, 파트너사들과도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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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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