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LG텔레콤은 모바일에 최적화되고 접속 빈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모은 ‘오즈 추천사이트’를 ‘오즈 라이프 24’로 개편, 기존의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에서 벗어나 이용자별 맞춤 정보와 자주 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오즈 라이프 24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 위치기반 지도검색 및 날씨, 주식정보 등) ▲투데이(핫이슈 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추천사이트 링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매일 자신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의 주거지나 근무지를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 있는 20개까지의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 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이밖에 이용자가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매일 매일의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 등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서비스가 시작된 '오즈'는 현재 80만여명이 정액제 요금제를 가입, 이용하고 있다. $pos="C";$title="";$txt="";$size="520,374,0";$no="200906181105291290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