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대투證, 코스피200 지수연계 ELS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대투증권은 20일 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부분 보장형 '하나대투 ELS 73회'를 22일까지 판매한다.

'하나대투 ELS 73회'는 만기 1년으로 기준지수(2009년 5월22일 종가)대비 만기시의 코스피200 지수에 따라 원금의 90%를 보존하면서 지수 상승에 따른 추가 수익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이 설계됐다.

이 상품의 수익 구조는 투자기간 중 및 만기 평가시 최초 기준지수 대비 40% 이상 상승한 적이 있었던 경우엔 원금에 5%의 수익이 만기에 확정된다. 그러나 만기시 코스피200 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상승율이 0~40%인 경우엔 상승율 1.65배의 수익이 지급된다. 즉, 만기시 지수가 10% 상승했을 경우 16.5%의 수익이 지급된다.

그리고 만기시 주가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한 경우엔 하락률 만큼의 손실이 발생하지만 10%이상 하락하더라도 원금의 90%는 보장이 된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고 중도 환매시에는 환매대금의 5%가 중도환매 수수료로 부과된다. 상품 위험등급은 중위험 상품에 해당되는 3등급이다.

김선화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장은 "이 상품은 향후 1년 동안 주식시장이 큰 하락을 하더라도 부분적인 원금보장이 되는 안전장치와 함께 주식시장이 횡보하더라도 예금금리 이상의 수익달성이 가능하다"며 "향후 주가가 일정비율 이상의 상승을 하는 경우엔 추가적인 고수익 달성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