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용카드 개성시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카드를 만드세요"

신용카드사들이 고객의 개성에 맞게 이미지와 문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신개념 신용카드를 잇따라 출시,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의 실용성뿐 아니라 카드 자체의 독창성과 품격을 나타내는 디자인의 비중이 높이지면서 카드사들이 고객이 직접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특화카드를 전략적으로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는 자신의 개성에 맞게 스스로 디자인이 가능한 셀프디자인 카드 '셀디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가족사진, 연인사진, 풍경사진 등 자신이 직접 연출한 사진이나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본적인 풍경, 동물 등의 배경 사진을 삼성카드에 신청하면 개인의 신용카드 바탕화면에 인쇄해 주는 서비스로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개성 감각의 신용카드다.

 

외환카드도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카드 스킨 서비스'를 실시한다. 외환카드는 이와이드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3000여점에 달하는 이미지를 제공한다. 게임 캐릭터를 비롯해 고흐, 클림트 등의 명화,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 스포츠 아이템, 각종 풍경, 소품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본인의 사진과 문자 편집 등을 통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직접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드 스킨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카드스킨닷컴에 방문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 편집하고 외환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상품을 고른 후 신청하면 된다. 카드 스킨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별도의 추가비용은 없다.

 

신한카드 역시 신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디자인을 통해 만족을 추구하는 경향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이 자신의 개성에 맞게 이미지와 문구를 디자인해 선물할 수 있도록 한 포티 기프트카드를 발급중이다.

 

고객이 직접 찍었거나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기프트카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문구도 삽입할 수 있어 감사나 축하의 의미로 전달하는 기프트카드로서 제격이다.

 

카드사 관계자는 "디자인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면서 카드사들이 고객들이 직접 정성을 들여 디자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며 "고객들은 이를 통해 세상에 하나 뿐인 자신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어 추억이 된다"고 말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