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亞 최대 광고제 에드페스트 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일기획이 아시아 최대 광고제인 제12회 에드페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지난 21일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일본 인터랙티브 캠페인인 '하루카 인 러브'로 사이버 부문 은상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류스타인 배우 이동건과 일본의 유명 연예인 이가와 하루카의 가상 스캔들을 소재로 한 '하루카 인 러브'는 일본의 젊은 네티즌들이 마이크로사이트(www.harukainlove.jp) 에 접속, 이들의 데이트 행적 추적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관광지와 문화를 체험하는 내용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작품은 일방적으로 관광지만을 선전하던 고정 형식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 기업을 사용했다"며 "이를 통해 네티즌의 흥미 유발은 물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캠페인이 나간 후 사이트 방문객 수가 3개월간 75만명을 기록했고, 일본의 20∼30대 연령층의 한국 방문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광고제에는 한국과 중국, 일본 등 30여개국의 작품 3500여편이 출품됐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