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재개된 올림픽파크포레온
내달 입주를 앞두고 공사비 갈등이 심화해 공사가 멈췄던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 사업이 다시 시작된 25일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 사업현장에서 공사가 재개되고 있다.
여성리더스포럼 강연하는 정유정 작가
정유정 작가가 3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아시아경제 주최로 열린 2024 여성리더스포럼에서 '인간 최후의 욕망, 야성을 찾아서'를 주제로 특별강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설계부문 매각 촉구하는 시민단체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에서 경제민주화와양극화해소를위한99%상생연대 소속 관계자들이 삼성전자 RE100 대응방안 및 시스템반도체 설계부문 매각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하루만 맡겨도
시중금리 하락으로 은행들이 줄줄이 예 적금 금리를 낮추면서 저축은행 등 2금융권으로 자금이 몰리고 있다. 28일 서울의 한 저축은행 영업점에 금리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
현대N 도요타가주페스티벌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27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Hyundai N x TOYOTA GAZOO Racing) 페스티벌'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오른쪽)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가운데),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이 페스티벌을 지켜보고 있다.
더본코리아 기업설명회서 발표하는 강석원 공동대표
강석원 더본코리아 공동대표가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다.
조금 아쉬운 보발재 단풍
25일 충북 단양 보발재에 단풍이 듬성듬성 물들고 있다. 올해 사상 유례없이 기승을 부린 9월 늦더위와 10월에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이어진 영향으로 단풍을 붉게 물들이는 '안토시아닌'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아 단풍이 늦거나 아예 발생하지 않고 있다.
고 이건희 회장 4주기 추도식 찾은 이재용 회장과 유가족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25일 경기 장안구 선영에서 진행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4주기 추도식에 참석하고 있다. 취임 2주년을 맞는 이 회장이 선대회장의 4주기를 계기로 어떤 비전을 내놓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최근 삼성 안팎에서 위기론이 대두되는 만큼 4주기는 비교적 차분하게 고인을 기리고 이 선대회장의 리더십을 재조명하는 데 집중하는 분위기다.
여성리더스포럼 '내 인생의 키워드는?'
최명화(왼쪽 두 번째) 블러썸미 대표를 비롯한 패널들이 3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아시아경제 주최로 열린 ‘2024 여성리더스포럼’에 참석해 성취와 극복에 대한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 박미옥 작가, 최유나 변호사.
바자회 둘러보는 정채영 부총재와 외교 대사 부인들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적십자 바자’ 행사에 참석한 정채영 대한적십자사 부총재를 비롯해 외교 대사 부인, 여성봉사 특별자문위원들이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