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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냉난방공조 '글로벌 사우스' 시장 공략…고객사 韓 초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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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7개국 방한
열관리솔루션 등 기술 소개 세미나
올해부터 중동·아프리카 등 대상 확대

LG전자가 세계 시장에서 냉난방공조(HVAC)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주목하고 있는 인도에 이어 중동·아프리카와 중남미 지역까지 사업 대상을 확대하면서 성장 기회를 모색 중이다.


LG전자는 19일 인도,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7개국의 HVAC 컨설턴트를 국내로 초청해 'LG HVAC 리더스 서밋 2025'를 개최했다.

나흘간 열리는 이번 서밋은 HVAC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LG전자의 시스템 에어컨, 칠러, 데이터센터 열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초청된 컨설턴트는 LG전자의 기업 간 거래(B2B) 핵심 고객이다. 특히 올해는 중동과 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우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초청 대상을 인도뿐 아니라 중동·아프리카와 중남미 지역까지 확대했다. 글로벌 사우스 지역에서는 제조업, 도시 개발 수요 증가로 공장, 오피스 등에서의 HVAC 수요가 급증하면서 B2B 사업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LG전자의 컨설턴트들이 19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초대형 냉방기인 '칠러'를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LG전자의 컨설턴트들이 19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초대형 냉방기인 '칠러'를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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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에서는 대형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가 공유됐다. LG전자는 싱가포르 투아스 지역의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아이'를 공급했다. 싱가포르 건축청이 제정한 친환경 건물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마크'의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제조사 중 유일하게 고객의 엄격한 요구 조건을 충족해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열관리 솔루션도 관심을 모았다. 그래픽처리장치(GPU), 중앙처리장치(CPU) 등 고발열 부품에 냉각판을 부착하고 냉각수를 보내 열을 식히는 냉각수 분배 장치(CDU)와 초대형 냉방기인 칠러를 활용한 공기냉각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이후 참석자들은 LG전자의 HVAC 제품이 적용된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부산의 대형 주상복합단지, 파주의 대형 카페 등 다양한 현장을 방문한다.


LG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설계 및 운영 역량을 알리고 수주로 이어지는 사업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밋 개최 지역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케냐에서 아프리카 지역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서밋을 열었으며, 오는 6월에는 중동, 7월에는 중남미 컨설턴트를 각각 한국과 파나마로 초청해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HVAC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에코솔루션(ES)사업본부를 신설했다. ES사업본부는 AI 기술을 활용한 공조 산업의 디지털화를 위해 북미와 유럽 등지에 설립한 에어솔루션 연구소를 거점으로 각 지역 특성에 맞춘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또 생산부터 판매·설치·유지보수까지 현지에서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사업 구조를 구축해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전 세계 주요 시장의 HVAC 컨설턴트와 긴밀히 교류하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실행 역량을 통해 사업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B2B 공조 시장에서 주도권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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