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 공동마케팅 사업, 관광자원·축제 콘텐츠 집중 소개
자유여행·체험 수요 겨냥 맞춤형 홍보… 브랜드 인지도↑
포항시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에서 열린 '2025 광저우 국제관광전(GITF)'에 참가해 중화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포항의 관광 매력과 글로벌 행사 역량을 집중 홍보했다.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2025 광저우 국제관광전(GITF)’에 참가해 중화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포항의 관광 매력과 글로벌 행사 역량 홍보에 나섰다. 포항시 제공
올해 GITF는 글로벌 도시 관광진흥기구(TPO)의 2025년 첫 공동마케팅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포항시는 TPO 회원도시 자격으로 참가해 아시아 주요 도시와의 관광교류, 국제 관광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시는 최근 중국 내 방한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개별 자유여행(FIT)', '체험 중심 일상형 여행' 수요에 맞춰, 포항만의 감성과 자연 풍경이 담긴 주요 관광 명소들을 소개했다.
스페이스워크, 해상 스카이워크, 호미곶 해맞이광장 등 랜드마크는 물론 오는 6월 개최 예정인 포항국제불빛축제와 같은 대형 문화축제 콘텐츠도 선보이며 현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열린 TPO 공동홍보설명회에서는 관광업계 관계자와 회원도시 대표단을 대상으로 ▲포항의 차별화된 관광자원 ▲국제행사 유치 경험 ▲2027년 개관 예정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등 마이스(MICE) 인프라를 소개하며 관광도시로서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집중 부각했다.
윤천수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중화권 시장에서 포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마이스 산업과 관광자원을 함께 알릴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TPO 등 국제 관광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포항이 글로벌 해양관광·비즈니스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저우 국제관광전(GITF)은 1993년 시작된 중국 최대 규모의 국제 관광 박람회로, 올해로 33회를 맞이했으며 전 세계 60여개국 1000여 기관이 참가하는 아시아 대표 관광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