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해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보화 역량 강화에 나섰다.
21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에서 운영한 ‘제1기 블로그 학습동아리 종강식’이 성료했다.
제1기 블로그 학습동아리는 3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7일까지 약 100일간 정기교육 15회차, 보충 교육 7회차를 포함해 총 2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블로그 인플루언서이자 농업회사법인유한회사 해름의 김현공 대표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김현공 대표는 블로그 운영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이르는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함께 농장 체험, 관광지, 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촬영해 블로그와 SNS에 게시하는 실습 교육을 병행하며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종강식에서는 ‘우리의 Blog, 우리의 Story, 우리의 Party’라는 표어 아래 100일 동안 성실하게 교육을 이수한 우수 교육생과 블로그 게시를 완수한 교육생에 대한 시상식이 마련됐다. 또한, ‘행복 웃음 소통 레크리에이션’과 바비큐 파티도 마련돼 농업인들이 함께 소통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재규 함평정보화농업인연합회장은 "이번 블로그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많은 분이 블로그 운영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