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the리스트]몰디브도 유럽도 아니다…요즘 신혼여행지 1위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허니문 상품1위 '발리'
몰디브·태국·하와이·유럽 순

코로나19로 억눌러왔던 신혼여행 수요가 되살아나고 있다. 신혼여행은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약속하고 떠나는 여행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여행이기에 어디로 떠나야 할지, 무엇을 보고 즐길지 고민한다. 이에 1일 인터파크가 발표한 지난해 '허니문 패키지 상품 이용 현황'을 중심으로 최근 인기 있는 신혼 여행지를 추려봤다.

[the리스트]몰디브도 유럽도 아니다…요즘 신혼여행지 1위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5위 - 유럽
이탈리아.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탈리아.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유럽은 신혼부부들이 많이 떠나는 여행지 중 하나다. 신혼여행은 시간적인 측면에서 비교적 여유로운 만큼 쉽게 다녀올 수 없는 지역을 선택하기에 유럽 등 장거리 여행지의 인기가 높다.


특히 유럽은 고대 문명과 역사 유적지 탐방은 물론 쇼핑 등을 즐기기에 최적인 신혼여행지다. 명품 쇼핑을 즐긴다면 이탈리아와 프랑스, 식도락을 즐기고 싶다면 스페인 등을 추천한다.


또 이탈리아와 인접한 지중해 섬나라 몰타도 인기다. 몰타는 그림같은 해안선과 온화한 기후로 신혼부부의 사랑을 받아왔다. 수도 발레타는 유럽에서 가장 작은 수도임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역사적 배경과 가치를 인정받아 1980년에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안락한 휴양과 함께 역사와 문화의 향취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4위 - 하와이
하와이.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와이.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하와이는 북태평양 동쪽에 있는 미국의 50번째 주이자 '지상 최고의 낙원'이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휴양지다.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 덕에 인기가 많은 하와이는 화산 활동으로 생긴 오아후, 빅 아일랜드, 마우이, 몰로카이, 라 나이, 카우아이 등 8개의 큰 섬과 100여 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돼 있다.


하와이 인구의 약 90%가 거주하는 오아후섬은 곳곳에 멋진 해변과 웅장한 화산 절벽이 펼쳐져 있다. 그중 다이아몬드 헤드 주변 도로에서의 드라이브는 여행자들에게 꼭 추천되는 관광 코스다. 분화구인 다이아몬드 헤드는 오아후섬의 상징으로 유명한데, 이곳에 오르면 섬의 아름다운 해변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


3위 - 태국(푸켓·코사무이)
태국.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국.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여행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푸켓은 인도양에 있는 섬으로 태국의 수도 방콕과 862㎞ 떨어져 있는 곳이다. 서울 강남구의 면적보다 약 12배 이상 큰 이곳은 주변의 32개의 작은 섬들과 변화무쌍한 해안선, 석회암 절벽, 숲이 우거진 언덕이 화려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 태국의 대표 관광지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 '더 비치'를 통해 소개된 피피섬을 꼽을 수 있다. 피피섬은 푸켓에서 배를 타고 2시간 정도 이동하면 바다 위에 우뚝 솟아있는 섬으로, 푸켓을 찾는 관광객들은 꼭 가봐야 하는 필수 코스로 꼽힌다.


그런가 하면 태국에서 세번째로 큰섬 '코사무이'도 인기다. 코사무이는 태국어로 코(koh)는 '섬' 사무이(samui)는 '깨끗함'을 뜻한다. 이름 그대로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된 이곳은 가공하지 않은 원시적인 자연이 특징이다.


코사무이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는 섬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차웽비치가 꼽힌다. 이곳은 아름다우면서 부드러운 백사장이 길쭉하게 뻗어있는데, 그 길이만 무려 7㎞에 달한다. 맑고 투명한 바닷물과 그리 깊지 않은 수심으로 가족들이 함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2위 - 몰디브
몰디브.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몰디브.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몰디브의 매력은 빼어난 자연풍광이다. 순백의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오렌지 빛깔의 낙조가 어우러진 자연경관은 '낭만의 섬', '환상의 바다'라는 수식어를 떠올리기 충분하다.


특히 몰디브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거대 만타레이 가오리와 함께하는 스노클링이나 인도양의 각종 화려한 해양 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등은 몰디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해양 액티비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혼여행지로 몰디브가 추천되는 이유다.


1위 - 발리
발리.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리.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인기 신혼여행지 1위는 '신들의 섬'으로 불리는 휴양지 '발리'가 이름을 올렸다. 발리는 인도양의 멋진 풍광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조용히 둘만의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발리 최고의 볼거리는 따나롯 해상사원과 울루와뚜 절벽사원이다. 두 곳 모두 해안가의 독특한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 사원이 주는 신성한 분위기와 신비로움이 묘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