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정복 인천시장 업무 시작…취임식은 오후 문화예술공연으로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항 상상플랫폼서 시민축제로 준비
가수 송창식, 어린이합창단, 장애인댄스팀 등 공연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민선8기 첫 출근을 하며 직원대표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민선8기 첫 출근을 하며 직원대표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인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민선 8기 시장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유 시장은 이날 오전 수봉공원 현충탑을 참배한 뒤 시청에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인수 서명을 하고 신규 임용 직원 등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어 코로나19 대응 등을 담당하는 감염병관리과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청 구내식당, 청경 휴게실, 민원실, 미화원 휴게실 등 현업부서를 방문해 직원들을 만났다.


유 시장은 이날 오후 7시 인천항 8부두 상상플랫폼 마당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공연으로 취임식을 연다.


행사장을 인천 내항 1·8부두로 정한 것은 제1호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시작점으로, 원도심 활성화 등 지역균형발전의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공약은 해양수산부 소유 내항 일대 182만㎡의 소유권을 확보하고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받아 역사·문화·해양관광·레저·문화 중심의 '하버시티'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이날 취임식에선 어린이합창단, 국악, 성악, 록밴드, 시립예술단, 인천이 낳은 유명 대중음악인 송창식, 유 시장이 작사한 '꿈의나라'를 부른 가수 양하영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장애인댄스팀의 가슴 뭉클한 공연도 이어진다.


유 시장은 그동안 음악다방 D.J와 작사가라는 문화적인 경험을 토대로 행사 중에 '시민소통'이란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며 4년 만에 다시 시민과 격의없이 대화하고 정을 나누며 문화예술적인 끼를 발산한다.


유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조성'을 목표로, 4년 만에 다시 맡게 된 인천시장직에 본인의 역량과 경험을 모두 쏟아붓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민선8기 시정을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을 배려하는 '계층간 상생발전', 청년들에게 꿈과 일자리를 주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는 '세대간 상생발전' 등 2개 균형발전계획을 추진하는 데 역점을 둘 방침이다.


바이오·자동차·로봇·항공·수소·IT·물류·관광 등 미래산업을 집중 육성해 인천을 대한민국 제2 경제도시로 도약시킨다는 구상도 제시했다.


또 인천발KTX 조기개통과 GTX-B, GTX-D Y자, GTX-E, 인천3호선 순환형 등 철도망을 신설하고 서창∼김포 간 고속도로,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인고속도로와 경인전철을 지하화하고 부평∼연안부두 트램도 건설해 사통팔달의 교통망 구축에도 나선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