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뜨거운 아메리카노의 계절…편의점 원두커피 대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따뜻한 커피 매출 2배 증가
자체 브랜드 론칭·원두 차별화
할인·골드바 등 마케팅 치열

24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모델이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소개하고 있다.

24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모델이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날씨가 선선해지고 따뜻한 커피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올 가을 편의점 원두커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편의점마다 자체 커피 브랜드를 띄우고 차별화된 원두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24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이마트24의 따뜻한 커피 매출이 한 달 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이상(101%) 증가했다. GS25에서도 따뜻한 커피는 전월 대비 89.4%, 세븐일레븐에서는 79.6%, CU에서는 37.8% 각각 증가했다. 편의점 커피가 인기인 이유는 커피전문점 수준의 원두커피를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에서 취급하는 커피 메뉴도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엔 편의점마다 특색 있는 원두를 내세워 고급화를 꾀하고 있다. 편의점 커피는 ‘싼 맛에 먹는 커피’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전략이다. CU의 ‘겟 커피’는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만 부여되는 ‘열대우림동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GS25의 ‘카페25’는 세계적인 커피 산지로 꼽히는 콜롬비아·브라질 등 5개국의 대표급 원두로 블렌딩한 커피를 판매하며 스위스 유라(JURA)에서 제작한 최고급 커피머신을 사용한다.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인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는 고압 스팀으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방식이 아닌 종이 필터를 이용해 한 잔씩 내려준다. 원두는 커피 전문업체에서 블렌딩한 100% 아라비카를 사용한다. 이마트24의 ‘이프레쏘’는 100% 싱글오리진 브라질세라도 NY2 원두를 사용한다. 전국 600여곳 이마트24 바리스타 커피 매장에서는 케냐AA,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 중 고객이 원하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다.


편의점 커피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 경쟁도 불붙고 있다. CU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이용할 경우 겟 커피를 200원 할인해 준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를 구매한 후 스탬프 총 11개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마트24는 연말까지 매월 24일 하루 동안 원두커피를 100원에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펼친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